본문 바로가기
금융상품 이해 와 팁

[책소개]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

by 도오옹이 2020. 5. 2.

안녕하세요 도오옹이 입니다.

오늘은 책소개를 하려 합니다. '미국 배당주 투자지도'라는 책입니다.

한달쯤 전에 국내 주식 중 배당을 많이 주면서, 성장성과 안정성을 갖춘 주식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.

2020/03/30 - [금융상품 이해 와 팁] - 고배당 주식 투자하기 (고배당 주식 추천 + 배당률 비교)

 

고배당주식 투자하기 (고배당 주식 추천 + 배당률 비교)

안녕하세요. 오늘은 고배당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. 배당도 주면서 회사의 재무가 탄탄하고, 꾸준한 수익이 나면서 성장성도 있는 주식이 있다면 참 매력적이겠죠? 주식투자에 관

money-plant.tistory.com

 

 

그러면서 국내 주식은 배당성향이 미국등에 비해 낮아서 배당 매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할게 되었고, 검색하다 알게 된 책이었습니다.

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 최근에 미국 배당주식에 대해 소개하는 책을 이미 접해보셨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.

근로소득 외 Cash Flow를 만들어 내는 방법 중의 하나로 소개되기도 하며, "Passive Income", "시스템 수익"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.

어쨌든 이 책을 읽고 나면 주식에 투자해서 주식의 가치가 올라서 시세차익을 올리는 것도 방법이지만, 조금씩 모아서 꾸준한 소득창출을 만들어 낸다는 것도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.

책을 시작하기 전에 목록 앞에 아래와 같은 그림이 등장합니다.

그림에 나오는 것과 같이 자신의 성향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한 후 배당주 투자의 좋은점, 배당주 고르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한 후 아래와 같이 배당주를 구분하여 몇 가지 주식을 추천(소개) 하고 있습니다.

  • 고정 배당 우선주 : 5~8%의 배당을 매년 고정적으로 지급하는 우선주 (폭락장에 사놓으면 배당수익률이 더욱 상승)
  • 배당 성장주 : 2~4%의 배당을 지급하며, 배당률이 꾸준히 상승함과 주가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는 주식
  • 고배당주 :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배당을 10% 이상 꾸준히 줄 수 있는 주식

위에 나타난 배당률 수치만 봐도 흥미가 생기시지 않나요? 저는 이번 코로나로 주가가 낮아진 상태의 주식 중 잘 골라서 저만의 배당수익을 만들어 보고 싶단 생각을 했습니다.

꾸준히 적금식으로 투자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코로나 사태로 주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, 아직 싼 가격에 매수할 기회가 남아 있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모두 이번 기회에 미국 배당주식에도 관심을 가져 보시고, 이 책도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<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>

 

댓글